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어자격증] 2017.02.12 HSK 4급 합격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9:52

    츄은국오 HSK4급을 1월부터 준비하고 한달 만에 허가했습니다2010년의 여름 방학 때는 한달 반도어 학원을 취미로 다닌 사실을 제외하고는 츄은국오를 배운지 9년이 지난 상태에서 취득한 자격이었다 그것까지는 "본인은 Korea사람입니다"만 간신히 내용하는 수준이었다. 그래서 정내용 내용 적임자에 벼락치기로 찌른 셈이었다 1)공부 기간:1개월-1~2주째:HSK4급+토익+CDCS공부+오픽 영어(비중 1:2:2:0.5)-3주째:HSK4급+CDCS공부(비중 5:5)-4주째:HSK4급 only2)공부 방법:인터넷 강의+책 1권+츄은국오라지오아풀+츄은국오 사전 어플


    >


    보통 시험 한달 후 성적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고, 그 후 20하나 정도가 지봉잉야 이렇게 원본의 성적표를 등기로 받을 수 있다.


    >


    HSK는 물었다/독해/ 쓰는 각 하나 00점, 합계 300점의 하나 80점(60%)를 넘으면 합격이었다 그런데 그 상태로 취업 지원할 때는 2개 0점 이상이 아니면 인정하는 작은 기업이 많다. 나쁘지 않아는 들은 76점 독해 93점을 쓴 72점, 합계 24하나 점에 풍부하게 합격했습니다.


    >


    중국어를 계속 쓸 생각으로 JRC중국어 온라인 프리 패스 한살에 권을 약 28만원을 주고 샀다. 오프라인 온라인 강의, 적어도 8개 이상을 조사했지만 HSK4급, 5급, 6급을 하고 중국어 회화도 공부하고 비즈니스 중국어도 배울 생각인 내가 강의 개별 구매를 하는 것이라면 적어도 50만원 이상 내야 했다. 그러다 마침 이벤트도 하고 JRC 온라인 강의를 구입했다. 이 프리 패스권을 구입하면 나무라지만 지폐를 무료로 선택할 수 있고 HSK4급 책을 신청 받았다.


    >


    HSK4급은 기출 단어만 외우면 합격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모두 이야기한다. 하지만 중국어를 잠시도 잊은 상태에서 단어부터 외우면 금방 질려버려 포기하고 만다. 그래서 나쁘지 않은 제일 먼저 중국어에 익숙해져야 눈에 보이고 들린다는 의견에 무계획 인강을 듣기 시작했습니다.*이해할 수 없어도 인강에게 들으면서 익숙해진다*듣는 인강은 하나.6배속/읽기와 쓰기의 인강은 2베속 단어는 억지로 외우지 않았다. 나쁘지 않은 요령으로 노트 정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눈에 띄었다. 어떻게하면제가잘외워서눈에들어올까하면서노트를정리해보니가끔씩엄청나게먹어버렸는데노트필기를하면서단어를동시에외우고,또동시에중국어라디오를들으면서중국어억양을노출했기때문에듣기강의가끝나지않고,독해강의로넘어가는즈소음에는중국어가읽히기시작했습니다.나쁘지 않은 노하우로 노트 정리하기 *노트 정리하면서 중국어 라디오 듣기


    >


    인강과 노트필기 등 끝날 때마다 이렇게 시간을 썼다. 이렇게 한 주 정도 지나면 어떻게 공부량을 분배해야 하는지 짐작할 수 있다.그래서 다른 걸 하고 낭비한 시간도 쉽게 알기에 반성하는 것도 좋고. 읽기와 쓰기는 2배속으로로 들어갔기 때문에, 인강 거의 하나 0-20분에 한개 이상씩 꺼낼 수 있었다.*1: 하지만 공부 목표는 세심하게 작성하고 세부 항목의 완료 시간을 기입한다.


    >


    HSK의 책에는 대개 단어장이 들어있지만, 금방 외워 버리면 들어갈 때에 비해 효과가 없을 것이다 학창시절 영어학원에서 매일 단어시험을 보고 무식하게 외웠던 그 방법의 예기였다.내가 쓴 HSK의 책에는 각 강의마다 중요한 단어는 별표로 표시됐고, 그 별표로 표시된 단어를 정리해서 본인만의 단어 노트를 만들었다. 그러다 보면 중복되는 단어가 본인이 오기 일쑤였고 '어머, 이거 전에 썼을 텐데'라고 정리한 단어 노트를 보면서 많은 단어를 외울 수 있었다.단어는 정리한 단어 노트를 중심으로 보고 시험 전 주에 단어 mp3를 들으며 단어장을 공부했습니다.시선은 한자에 고정시킨 채 병음과 대한민국어의 의의는 청각에만 의존했습니다. 어차피 병음이 본인의 성조는 시험에 본인과 오지 않는다. 그리고 4급을 듣는 것은 단순한 편에서 들리는 단어가 정답의 확률이 너무 비싸게 들뭉지에에서 자신 오는 단어를 보는 것으로 찾아 체크하면 된다.본인만의 단어 노트 만들기(단어 mp3를 묻자 시선은 한자에 고정


    본인의 경험상 단타로 끝나는 시험이 아니라면 특히 언어의 경우 초중급 시험은 노트 작성에 주력하는 것이 좋다.언어를 잠시 사용하지 않아 감각을 잃었을 때도 그 노트를 읽으면 다른 책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훨씬 빠를 때 다시 감각을 잡기가 쉽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서 책을 집에 베껴 쓰는 것이 아니라 본인에게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구별하고 분류화 및 그룹화를 하는 연습이 정말 중요하다.* 필요 여부 & 분류화 & 그룹화에 힘쓰기


    >


    나는 원래 마인드맵으로 정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목차정도는 마인드맵으로 썼다. 그 때문에 1장 아래에 보이게, 오전/점심/night등 책에서 무작위 하게 나열되는 단어를[새벽 아침/낮//night/밤][그제/어제/오항상/사람 1/모레][작년/올해/내년] 이렇게 분류하고 그룹화한 데 한눈에 보기 쉽도록, 연대기처럼 표현했습니다.


    >


    China어 책에 개사 관형어 등 문법 이름이 난무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우리가 모국어를 배울 때 명사 주어라고 가장 먼저 배우지 않도록 저런 것은 무시하고 저런 것은 저런 역할을 하는구나 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한 모양이다.그래서 나쁘지 않은 영어 문법의 이름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대체해서 노트를 정리했습니다.내가 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다.


    >


    네이버 중국어사전은 병 sound도 나쁘지 않고 불편해 찾는 앱이다.영어와 중국어의 호환이었다.


    >


    Playstore에서 Chinese Dictionary와 찾는 다음을 여러 개 내려받아 사용해 본 결과, 이만한 China 라디오 앱은 없다는 견해가 나왔다.인강 듣는 것도 나쁘지 않고 듣기 문을 풀 때를 제외하고는 China어 공부를 할 때는 거의 매일 이 라디오를 들었다. 귀가 아파서 집에 갈 때 음악을 들을 수 없을 정도.그렇게 청각, 시각을 모드 China어에 집중시키면 잘 3-41에서 괜찮은 면 China어로 꿈꾸게 된다. 알아듣지 못하는 China어를 하는 사람들이 꿈속에서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고, China어 억양에 익숙해진다.시험 2주 전체 부지는 화장실 갈 때도 들었고, 집에 와서 쉴 때도 자연스럽게 흘렸다.이렇게 HSK4급 한달 만에 허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