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의 시작, 모빌애로 부터! 90퍼센트 자동차회사의 선택은?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0:04

    옛날부터 자동차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았습니다. 엔진이나 변속기 같은 파워트레인 기술과 방법은 물론 철광, 반도체, 플라스틱, 가죽 등 모든 산업기술의 집약체가 바로 자동차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수없이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기술제휴를 통한 외주 부속을 제공받아 조립해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서다.보시라는 기업을 아시과인가요? 보통이회사명을들으면한나절반이나도가도가도자동차산업에관심이없으신분들은전동공구를떠올립니다. 그러나 이 회사 매출의 3분의 2는 자동차 기술 사업부에서 나 온 슴니다. 세계 자동차 부속 업계의 매출 1만 정도를 놓치지 않을 겁니다.


    >


    하지만 요즘은 그런 제 연구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 있습니다. 즉 소프트웨어 산업입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당장 자동차를 제어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주위를 빠르게 스캔하여 현재의 귀추를 인식한 다음,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제어하는 것이 이 알고리즘입니다. 사람의 생명이 오락가락하는 이 위험하면서도 정교한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지난 포스팅에서도 소개했던 모빌아이입니다.


    국내 최고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현대차와 기아차는 물론 BMW, GM, 폴크스바겐, 아우디 등 대부분의 업체가 이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율주행을 순정옵션으로 탑재해 차량을 출고하고 있습니다.


    >


    TV에서도 머캐팅으로 많이 본 사람이 없이 달리고 핸들을 꺾으면서 자동으로 멈출 때까지 있는 제네시스에 들어있는 알고리즘도 바로 이 회사의 작품이었습니다.


    >


    BMW의 최고 경영자인 Harald Kruger는 20하나 6년 7월 하나로, Intel, Mobileye와 공식 제휴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


    자율주행의 시작은, 바로 주변을 스캔 하는 센서로, 그 핵심은 카메라를 통한 영상 정보 분석입니다. 윈도우 쉴드 글라스라고 불리는 앞 유리 중앙 상단에 카메라가 장착되어 요기로 찍히는 영상을 빠르게 분석해 차를 제어하는 거대한 경보를 울리는 것입니다.


    >


    오메리카에서는 20하나 5년 6월부터 모든 택시에 ADAS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도로 위 차에 설치할 수 있도록 After Market 제품 시장의 제품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택시를 타게 되었을 때, 앞의 운전석 크래시 패드의 상단을 잘 보시면 위와 같이 모빌 아이 상품이 설치된 것을 자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Goon After Market 제품은 어느 차에나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앞 차와의 거리를 확인하고 경보를 울리는 것이 기본이며, 속도 제한 표지판도 인식하고 보행자와 차선도 인식해 운전자에게 경보를 울립니다. Before Market제품과 달리 차를 직접적으로 제어하지 않고 운전자에게 경보를 울리는 것에 그치지만, 그 효과는 이 글을 적으로 가르쳐서 준 것처럼 문재가 93퍼센트의 인적 요인을 대부분 예방할 수준 이다니다.국내에서도 20하나 7년부터 하나하나 m를 초과하는 승합차 자신 20톤 이상의 화물/특수 차량에는 고런 ADAS의 장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아쉬운 것은 이미 출시된 차에 대한 규제가 아직 발효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이따금씩 듣고 있는 대형 자동차 뭉지에들은 20하나 7년 이전에 생산된 차량에서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인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자신 아가하는 길이 자네의 자신 먼 느껴집니다.현장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블랙박스에 있는 ADAS 기능이 본인,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은 신뢰성이 매우 떨어져 수시로 알람이 울리고 결국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소비자가 어느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고르기가 어렵다면 전 세계 자동차회사의 순정 제품으로 적용되고 있는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비법입니다.


    >


    미쿡의 시장연구회사인 나비간트리서치(Navigant Research)가 발표한 자율주행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앞선 기술은 GM입니다. 그 회사에서 선택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 큰 코스트 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생명과 직결된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증된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ADAS 관련 최근 기술과 기술 동향을 구독하려면?


    >


    >



    댓글

Designed by Tistory.